얼굴과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는 이유 5가지
뜨거운 국물 이나 찌게 매운 음식 등을 먹을때 얼굴과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는 이유 알보 보겠습니다. 음식을 먹을때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이 있죠. 어디가 아픈게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체질, 비염, 열, 스트레스, 혈액순환장애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럼 얼굴과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는 이유 확인해 보겠습니다.
얼굴과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는 이유
스트레스
분노, 긴장감, 불안감 등으로 인해 신체 에서 열이 발생하면 얼굴과 머리에서 땀이 날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생활 하는 습관이 중요 합니다.
혈액순환 및 내장지방
체온 조절을 하는 땀은 혈액순환이 안되거나, 내장지방이 많다면 얼굴과 머리에 집중되어 땀이 배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페인, 담배, 술 등은 혈관 관련 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하며, 조깅, 걷기, 식단 조절 등을 통해 내장지방을 감소 시킨 다면 땀이 배출되는 것을 줄일수 있습니다.
온도 변화에 민감한 체질
체온조절 중추가 민감 한 분들은 땀을 많이 흘릴수 있고 안면 다한증 이나 두한증 으로 인해 머리와 얼굴에 땀이 집중 될수 있습니다. 뜨거운 음식물 이나 간단한 운동을 하더라도 갑자기 땀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체질인 경우
허약 체질이나 비염이 아니더라도 부모가 땀이 많다면 유전되어 땀 배출이 많을수 있습니다.
비염
축농증, 비염등 코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두한증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